이력서만으로 합격하기 10가지 팁

1. 간단명료하되 포인트를 맞춰 구체적으로 기술!

이력서를 작성하기 전에 자신이 지원한 일에 대해 어떠한 생각을 가지고 있는지 자신의 어떤 점이 장점으로 작용할 수 있는지와 지원한 이유가 무엇인지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를 표현하는 것이 좋다.

2. 과장됨 없이 솔직하게 작성!

만약 거짓으로 이력서를 작성하여 채용된다고 해도 결국에는 거짓말이 들통나므로 본인만 힘들어 질 수 있는 일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최대한 과장됨 없이 솔직하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3. 당신에 관한 정보와 지원 분야를 연결시켜 기술!!

지원분야와 관련되어 당신의 성장배경,성격, 단점, 교육내용을 서술하고 연결 고리를 만들어 서술하면 효과적인 자기 홍보가 될 수 있다.

4. 읽게 하려면 보이게 기술!!

이력서는 여러분의 상품성을 나타내는 중요한 도구가 되므로 전체적인 스타일, 글자체, 종이의 질감과 색 부분의 조합이 자신의 첫인상이 되고 짧은 순간 관심을 가지고 읽을 것인지 말 것인지를 결정하게 된다.

5. 자신을 표현할 수 있는 각각의 헤드라인을 만들어 기술!

자신이 갖춘 자질과 경력을 한눈에 알아 볼 수 있도록 각각의 단어나 짧은 문장을 만들어 처음 보자마자 호감을 가질 수 있도록 한다.

6. 정성 들여 깨끗이 작성!

오타가 없는지, 어색한 문장이 없는지 확인한다.

7. 지원한 분야와 관련있는 자격증을 제시!

당신의 능력을 증명해 줄 객관적인 자료가 필요하고, 지원한 분야와 관련 있는 자격증은 유리하게 작용한다.

8. 대학동아리 활동 및 사회봉사 활동을 강조

각종 사회봉사 활동 경험과 동아리 활동을 상세히 언급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9. 중점사항 지원 분야와 관련 없는 내용은 언급할 필요는 없음!

꼭 필요한 사항은 중요도에 따라 기술하고 긍정적으로 과장없이 정확하게 기술하는 것이 좋다.

10. 완성되었으면 다시 한번 검토!

중요도에 따라 배열되었는지, 연결이 부드러운지, 맞춤법과 띄어쓰기는 올바른지를 세밀하게 점검한 후 이력서를 제출합니다.


관련 정보

files
이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
카톡으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