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알바 구할 준비

일할시기, 집에서부터의 거리, 급여, 조건 등을 정해서 월급이나, 기간을 정해두고 일한다.

2. 발빠른 정보수집능력

평소에 인터넷 사이트, 전봇대, 친구, 선배들을 적극 활용한다. (참고로 아는사람이 추천한 것일수록 편한자리가 많다 (*^^*) 특히 요즘같이 인터넷이 많이 이용될수록 관련 자리들이 많이 생기는데, 특히 게임사이트/포탈 사이트의 경우에는 본인이 자주 가는 곳일 경우 아르바이트 공지가 있는지 늘 체크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구인광고 발견

구인광고를 보면 일단 연락해서 사람을 구했는지 확인하고, 아직 구하지 않았으면 전화약속 후 직접 방문한다. 방문 전 이력서, 증명사진, 주민등록등본, 신분증 등 꼼꼼히 서류를 준비해놓는다. 이때, 업체가 약간 의심스러울 경우 친구와 동행한다..

알바면접.png


4. 면접방법

방문할 때는 약속시간보다 5~10분 정도 일찍도착해서 분위기를 익혀두도록 한다. 일찍 도착하는 것을 성실성을 평가하는 척도이므로 절대로 늦어서는 안된다. 커피숍, 의류매장, 호프집 같은 경우는 방문할 떄가 곧 면접이기 떄문에 단정한 복장을 준비하고, 물어보는 질문에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어 신뢰감을 얻도록 한다. 얼굴엔 늘 잔잔한 미소를 머금어 좋은 인상을 남겨주도록 한다.

5. 모범적인 알바생활

5분일찍 출근, 5분늦게 퇴근한다. 업무시작시간에 도착하면 준비하는데 시간이 걸리므로 미리 도착해 업무시작을 준비하는 습관을 들인다. 계속 열심히 일하다가도 잠시 쉴 떄 걸리면 일 안하는 아이로 낙인찍히기 마련, 이럴 땐, 여태까지 먹어온 눈치 밥을 적절히 활용한다. (사장의 분위기, 습관파악을 위해 레이더를 가동한다.)
시키는 일 잘하는 알바생 보다는 알아서 일을 찾아 하는 능동적인 알바생이 더 사랑받는다.


연관 검색어
이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
카톡으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