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답한 마음에 글을올려 문의합니다.좋은답변부탁합니다.
먼저 회사의 월급지급 형태를 말하자면 봉급서류는 기본급+수당으로되어있음.
여기에 서류에없는 초과수당으로 매월 더받고있음.
갑근세,연금보험등 기타 세금관련 회사에서 지불하는것으로함.(입사시합의)
ⓐ세금을 얼마나 내고있는지,일년의 근로소득신고가 얼마나 되고있는지 알수있는방법은?
- 세금신고와실제수령액하고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 근로소득의 세금은 당연히 근로자가 근로를 하면서 생기는것이므로 근로자가 내는것으로
볼수있는지?
ⓑ월급지급 형태로봐서 퇴직금계산시 서류에없는 초과수당도 포함이되는지?
ⓒ연말정산시 세금을 회사에서 지불한다고 하여 회사에서 연말정산금을 가져가도 되는것인지
ⓓ2005년 부터 연봉제로 바꾸자고하여 시행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퇴직금(2004년까지) 정산은하지 않고 2007년에 정산하자고함.
-연봉제시행한다던 2005년도에는 연봉도 다해결하지않고 넘어가고 그대로남아 있음.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결해야할지 문의합니다
먼저 회사의 월급지급 형태를 말하자면 봉급서류는 기본급+수당으로되어있음.
여기에 서류에없는 초과수당으로 매월 더받고있음.
갑근세,연금보험등 기타 세금관련 회사에서 지불하는것으로함.(입사시합의)
ⓐ세금을 얼마나 내고있는지,일년의 근로소득신고가 얼마나 되고있는지 알수있는방법은?
- 세금신고와실제수령액하고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 근로소득의 세금은 당연히 근로자가 근로를 하면서 생기는것이므로 근로자가 내는것으로
볼수있는지?
ⓑ월급지급 형태로봐서 퇴직금계산시 서류에없는 초과수당도 포함이되는지?
ⓒ연말정산시 세금을 회사에서 지불한다고 하여 회사에서 연말정산금을 가져가도 되는것인지
ⓓ2005년 부터 연봉제로 바꾸자고하여 시행하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퇴직금(2004년까지) 정산은하지 않고 2007년에 정산하자고함.
-연봉제시행한다던 2005년도에는 연봉도 다해결하지않고 넘어가고 그대로남아 있음.
어떻게 받아들이고 해결해야할지 문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