항상 노동자 권익을 위해서 힘써주신 한국노총에 감사드립니다.
본인은 노동조합의 관심이 있어서 노력하고 있으며 본인의 회사는 이름만 말해도 좋은 회사라 주의에서 말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갑작스럽게 회사측에서 동종사(같은 업종 중 최저업체)와 비교하여 저희회사의 인력이 많다하여 특정부서에서 인원을 20명 타부서로 전환배치 하였다. 또다시 전환배치한 부서내 특정직종을 외주화하여 8명의 인원을 전환배치 하겠다 하여 현장이 어수선 합니다 .
아웃소싱 업체까지 선정하여 전환배치 인원을 신청을 받고있는데도 노동조합은 몰라라 하고있고 어떻게 대응하는 것이 좋을지 방법을 찾고싶어 질의합니다.
1. 아웃소싱하려면 사회의 경영및 기타 조건이 있다면 어떤조항이 있는지 알려주십시요
2.아웃소싱하려면 사측과 노동조합의 합의및 기타 법률적인 조항이있으면 알려주십시요
3.정상적인 노동조합이라면 어떻게 대처해야 합니까?
4. 아웃소싱도 구조조정이 아닌지 ? 본인의 생각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