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저희 회사에서는 교대근무자에게 월간 10일의 휴무일을 부여하고 있으며(주휴일 2일과 공휴일 포함 연간 120일 부여), 교대근무자를 대상으로 월간 근무스케줄 작성 시 월간 10일의 휴무일을 우선 배정한 후 나머지 근로일 중에 근로자가 신청한 연차휴가를 배정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경영상의 사정으로 근로자가 신청한 연차휴가를 배정할 수 없는 사정이 발생할 경우에는 해당월에 배정을 못하고 있습니다.

문의사항 1. 월간 휴무일 10일을 배정한 후 나머지 근무일 중에 근로자가 신청한 연차휴가를 부여하지 못할 경우에 어떠한 문제가 문제가 있으며 해결방안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요?

문의사항 2. 근로자가 원하는 날짜에 연차휴가를 우선적으로 배정하기 위하여 근로자에게 부여된 월간 휴무일을 10일 미만으로 축소하여 부여하면 어떠한 문제가 있으며 해결방안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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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별 남성
지역 서울
회사 업종 운수업
상시근로자수 300인이상
본인 직무 직종 사무직
노동조합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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