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부터 10월까지 근무를 하고 퇴직을 한 상태입니다.

1월부터 6월까지 A법인으로 근무하다가 7월에 B법인으로 변경을 하고 10월까지 근무를 했습니다.

A법인 대표랑 B법인 대표는 다른 사람입니다. 

B법인 대표 밑에 A대표가 있는 상태로 실제 월급, 보험료는 A법인 대표가 10월까지 냈습니다.

받은 급여에서는 보험료가 빠져나갔습니다. 회사측에서 내는 보험료가 일부 미납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A법인 마지막 6월 건강보험료가 미납되어 있고 B법인은 8, 9, 10월분이 미납되어 있었는데 어제 B법인에서 전화가 왔는데 실수로 거기 돈을 넣어서 9, 10월 거는 빠져나간 것 같다고 합니다. 실제 확인해보니 9, 10월분은 냈습니다.

지금은 A법인 대표랑 B법인 대표가 사이가 안 좋아져서 A법인 대표가 또 다른 법인을 만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A법인 대표는 B법인이 자기 이름이 아니라서 버티고 있는 것 같고 B법인 대표는 원래 A법인 대표가 내야하니까 안 내고 있는 것 같습니다.

보험공단에서는 체납 독촉장을 맨날 편지로만 보내고 사업주는 그냥 맨날 무시하는데 이게 문제가 되는 게 제가 이사를 가게 돼서 나라에서 전세자금대출을 받으려고 했는데 저 미납 때문에 대출이 안 돼서 지금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 상담글 남깁니다.

결국 정리하자면 A법인 6월분 건보료 미납, B법인 8월분 건보료, 국민연금 미납인데 이거 어떻게 신고할 방법 없나요?

Extra Form
성별 남성
지역 서울
회사 업종 기타업종
상시근로자수 5~19인
본인 직무 직종 사무직
노동조합 없음
연관 검색어
이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
카톡으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