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현재 나이는 30대 중반, 직장에 7년 재직했고 최근 회사 사정이 어려워 져서

미지급 월급이 많이 쌓였고 (약 2천만) 경비 또한 몇년째 (50만원 이상) 미지급중입니다.

그런 이유로 퇴사를 하고 다른 회사로 옮기려고 하는데, 아직 다음 회사는 알아보지 않고 있습니다.

아무튼 중요한 것은, 현재 미지급금이 2000만원이며 퇴사시 퇴직금이 약 2500만 정도로 예상하고 있지만

회사에 자금이 없어서 전부 미지급 될것으로 예상합니다.

작은 규모로 7년간 같이 일해온 사람들이고 아직 폐업 계획은 없어 보여서,

일단은 법적인 절차 보다 분할 상환 방식으로라도 받으려고 생각중인데

퇴사 후 얼마 안되서 폐업을 한다거나 할 수도 있고, 미지급금을 주지 않으려고 할 수도 있으므로

저로써는 뭔가 공식적인 자료를 남겨놓아서 차후에 어떤 소송을 해야하는 경우 증빙 자료로 사용하고 싶습니다.

퇴사 전에 어떤 자료를 받아 놓아야 되는지, 회사와의 어떤 협의가 필요한 지 등

미지급 월급 및 퇴직금을 최대한 보존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1) 7년 재직 중, 중간에 다른 회사로 서류상 옮긴적이 있습니다. (어떤 프로젝트에 다른 회사 이름으로 참여해야 한다고 해서..)

하지만 동일 회사에 계속 근무 하였으며 퇴직금을 여기 회사에서 7년치 받을 수 있게 하려면

어떤 자료를 준비해야 할까요?


(추가2) 최근에 업무중, 하드디스크가 고장나서 상당한 작업 결과물이 손실되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회사가 저에게 배상금을 요구할 수 (요구할 권리가) 있을까요?

참고로 하드디스크 고장은 고의성이 전혀 없고, 해당 자료를 살리기 위해 할 수 있는 조치는 다 했습니다. (실패 했지만요)

Extra Form
성별 남성
지역 경기
회사 업종 출판 영상 통신 정보서비스업
상시근로자수 5~19인
본인 직무 직종 사무직
노동조합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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