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퇴사전 실업급여 자격요건은 충족이 되어 여러가지 알아보고 있습니다.
다만 이직확인서는 회사에서 작성하는 것이라 들었는데, 질문이 몇가지 있습니다.

1. 이직확인서에 이직사유를 적어야하던데 현재 저의 상황은
임금체불, 최저시급에 못미치는 임금, 근로계약서 미작성, 야간근무수당 미지급, 연장근무 수당 미지급
나쁜사유란 사유는 다 있는데 이직확인서 요청시 사업장 입장에서는 위의 내용들 곧이 곧대로 안써줄 것 같습니다. 

 만약 적어준다 하더라도 권고사직이나 개인사정으로 인한 자발적 퇴사로 작성하여 준다면 곤란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혹시나 이러한 상황이 발생 시에 제가 대처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 것인지요? 
(증거는 다 있습니다)

2. 그래서 대처를 하여 회사에서 위의 나쁜사유들을 곧이 곧대로 적어준다고 가정하면, 제가 필요한 서류가 무엇이 있는지... 

3. 또한 회사에서 이직사유를 똑바로 적지 않을 것을 대비하여, 이직확인서는 본인이 직접 작성하진 못하는 것인지? 

4. 현재 저의 상황에서는 이직사유 코드번호가 23번으로 하는 것이 맞는지..



Extra Form
성별 남성
지역 대구
회사 업종 숙박 음식점업
상시근로자수 5~19인
본인 직무 직종 서비스직
노동조합 없음
이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
카톡으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