퇴직자 급여 계산 방식 관련 문의 입니다.


퇴직사항

- 입사일 : 2018년 8월  3일

- 퇴사일 : 2018년 9월 14일

- 연차사용 : 3일 사용

- 월급여 : 2,000,000원 [통상임금 1,672,000]

- 8월 급여 지급 [8월31일]

 

문의 : 위의 직원이 갑자기 퇴사하여 연차를 어떻게 처리하는 것이 맞는지?

           본인 급여에서 공제해 달라고 요청한 상태 입니다.


1안) 연차 2일 공제 :  1,672,000 / 209 * 8 * 2 = 128,000원

        임금 계산 :  2,000,000 / 30 * 14 = 933,340원

        월급 명세서표상 9월 1일  ~ 14일까지 급여 지급[933,340원]후 공제항목에서 [128,000원] 공제표시

 

2안) 2일의 연차는 원래 없는 것을 본인이 사용한 것이므로 일수 공제

        임금 계산 :  2,000,000 / 30 * 12 = 800,000원 [-2일 차감]

        월급명세서표상 9월 1일 ~ 14일까지 급여 지급이지만, 실제로는 12일치만 지급[800,000원]후 공제항목에는 나오지 않음

        퇴직 신고는 9월 14일로 신고


 3안) 2일의 연차는 원래 없는 것을 본인이 사용한 것이므로 일수 공제하나, 공제항목에 공제 표시

         2,000,000 / 30 * 14 = 933,340                   2,000,000 / 30 * 2 = 133,340원

         월급명세서상 9월 1일 ~ 14일까지 급여 지급 [933,340원]후 공제항목에서 [133,340원] 공제표시

        

어느것으로 하는 것이 맞는 것인지 알고싶습니다.

Extra Form
성별 남성
지역 서울
회사 업종 협회 및 단체
상시근로자수 50~99인
본인 직무 직종 사무직
노동조합 없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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