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궁금한게 많은 제조업 경리부 대리입니다.

한 직원이 7월 9일 새벽에 더 이상 근무를 못할꺼같다며 저 한테만 카톡하나 남겨 놓고 ,

회사에게 연락한통 없이 다음날부터 출근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저는 회사에 출근해서 사장님께 말씀드렸더니 오늘 안나왔냐며 회사에 따로 연락을 안했으니 무단결근 처리를 하라고 하셨습니다.

제조업이다 보니 팀을 꾸려 일을하고 있어 중도 퇴사의 경우 물건의 납기일을 못 맞추기도 하고 회사로써 손해를 많이 보고있습니다.

이럴경우 급여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는건지...직원분은 계속 안나오실꺼 같은데..

제가 궁금한건 갑자기 무단결근으로 퇴사를 할 시 임금을 안 줘도 된다고 어디서 흘려들었는데.. 맞는건가요?

혹시나 임금을 줘야한다면 계산이 어떻게 되나요?

기본급 195만원(4대보험 별도)에 토요일은 격주근무로 시간당 11,295원 씩 플러스가 되고 7월에는 토요일 근무가 없었다면

월급에서 9일치를 계산해서 주는것인지 아님 일한 날수로 계산하여 6일 +주휴수당을 줘야하나요? 

Extra Form
성별 남성
지역 광주
회사 업종 제조업
상시근로자수 5~19인
본인 직무 직종 생산직
노동조합 없음
연관 검색어
이 정보를 친구들과 공유
카톡으로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