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 10명 중 7명은 직장내 불필요한 회의가 많다고 생각한답니다.  취업포털 '잡코리아' 설문조사입니다.

직장내 회의 현황
하루 평균 회의는 1회 (41.5%)
회의시간은 15~30분 미만 (34.4%)
회의종류는, 같은 부서원들과 하는 회의 (72.3%)’가 가장 많아.

회의 스타일
-회의전 주제와 목적을 공유해 빠르고 짧게 결론을 내는 ‘속전속결형’(26.3%)
-상급자 의견 위주로 진행되는 ‘권위형’(25.8%)
-길게 회의했지만 결론 없이 다음 회의 일정을 잡는 ‘오리무중형’(16.0%)

'현재 회사에 불필요한 회의가 많다’고 생각하는지
그렇다 69.6%

야근.jpg

현재 회의 문화에 만족하는지
만족하지 않는다 62.0%


만족하지 않는 이유 (복수응답)
결론 없이 흐지부지 끝날 때가 많아서 (40.0%)
회의 진행과 구성이 비효율적이어서 (37.6%)
상급자 위주의 수직적 회의가 많아서 (37.1%)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하기 때문에 (31.0%)

회의 문화에 만족하는 이유 (복수응답) 
비교적 빠르게 끝나기 때문에 (40.2%)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다양한 의견을 낼 수 있어서 (40.2%)
사전에 회의 주제, 목적 등을 공유해 효율적으로 진행해서 (39.1%)

향후 회사의 회의 문화가 개선될 것이라 생각하는가
그렇다 (55.2%) 
아니다 (44.8%) 

회의시간_직장인.jpg

회의 문화 개선을 위해 근절돼야 할 관행은?
안건이 없음에도 보여주기식으로 진행되는 불필요한 회의 (51.4%)
회의는 했으나 결론 없이 다음 회의 일정만 잡고 끝나는 결론 없는 회의 (46.8%)
회의 관련 사항을 회의에 참석해서야 들을 수 있는 준비없는 회의 (22.3%)
상급자의 반말, 의견 무시 등으로 얼룩진 예의없는 회의 (18.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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